introduction

 

BAMCO의 설립배경과 연혁

창조세계를 돌보는 팔로서의 선교기업을 통한 보여지는 복음

introduction

“비즈니스계에 하나님의 나라의 통치가 임하게 하고 비즈니스를 통해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한다”는 비전을 추구하면서 지난 20년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해 왔습니다. 그동안 비즈니스선교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직접적으로 사업을 하면서 선교를 하는 비전을 지역교회와 공유하기가 쉽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럴 수 있을 만큼 교회와 성도들의 인식이 성숙해 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선교지의 상황이나 국내적인 상황 모두 복음의 가시성과 진정성을 드러내는 사역에 대한 요구가 절실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인 요청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은 창조세계를 돌보는 팔로 기능하는 선교기업(킹덤 컴퍼니)를 세우고 운영하여 들려지는 복음과 더불어 복음이 보여지게 함으로 기독교와 교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시대적인 부름에 응답하는 가장 확실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비즈니스를 통해서 모든 열방가운데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취지를 담아내기 위해서 1993년 비즈니스선교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세워진 BTC는 지난 20년간 비즈니스선교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한편 비즈니스 선교가 실질적으로 가능케 하도록 비즈니스적인 역량을 강화하도록 돕는 Vision MBA라는 교육훈련을 2000년부터 실시해 왔습니다. 2010년부터는 직업적 전문가들을 사역적 전문가로 훈련시키는 캠프 아굴라라는 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이제 비즈니스선교를 통한 전방개척선교라는 비전을 보다 시스템적으로 추구하고 가속화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킹덤컴퍼니를 경영함과 아울러 이런 비전을 추구하는 기업들을 일으키고 연대하는 연합체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BAMCO는 지난 1993년 설립된 BTC를 모태로 해서 그간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기 위해 2011년킹덤비즈니스 경영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그 후 비즈니스선교의 비전을 보다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다양한 준비모임과 테스크 포스팀의 운영을 해 왔고 2012년 9월 BAMCO를 법인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암환자의 친구들, 교육TFT, 무역팀 등이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