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왜 암환자의 친구인가?

암 극복을 위한 전문성과 진정성을 가진 친구의 필요성

어느 날 갑자기 암선고를 받고 무척 당황했던 때가 생각납니다. 사전지식도 없고, 경험도 없어서 무엇이 바른 길인지 분별하기 어려웠지요. 급한 마음에 무턱대고 병원치료를 받았지만 답답하고 아쉬운 점이 많았지요. 도움주신 분들이 많지만, 어떤 분은 경험과 지식이 부족했고, 어떤 분은 이해관계에 얽매여서 편향된 안내를 해준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죠. 그래서 암 극복을 위해 전문성과 진정성을 가진 친구의 필요성을 절감했습니다. 이제 어느 정도 암을 극복하면서 암환우분들께 빚진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빚을 갚는 마음으로 암환자의 좋은 친구가 되어주려고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friend logo

암친 목적

어려움에 놓인 암환자들을 돕기 위한 모임

성경에는 중풍병 때문에 고통 하는 친구를 침상채 매고 예수님을 찾아 나섰던 친구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찾았지만 사람이 많아서 접근할 수가 없자 지붕을 뚫고 중풍병자를 침대 채 예수님 앞에 내려서 치료받게 한 사건이 있습니다.

암을 극복 과정에는 많은 어려움(의료적, 물리적,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 등등)이 있지요. 이런 절박한 상황에 놓인 암환자들을 돕기 위해, 지붕이라도 뚫기 원하는 마음으로 암환자들을 돕기 원하는 모임입니다.

 

암친 비전

진리의 선포, 그로 인한 자유, 그리고 회복

암의 세계에 진리가 선포되고, 암환우들이 진리로 인하여 자유케 되며, 육체적•정서적•영적 회복
을 하도록 인도하는 것입니다.

 

introduction